대한노인회 과천시지회 제13대 강신태 지회장 재선
대한노인회 과천시지회 제13대 강신태 지회장 재선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3.09.04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들이 존경받는 사회, 행복한 노후 보낼수 있도록 최선"

“지회 숙원사업인 그라운드골프 전용구장 건설 조기 완공 할 것”

 

  강신태(80) 대한노인회 과 천시지회장이 재선됐다.

  지난 21일~25일 실시된 후보자등록에서 단독 후보로 무투표 당선의 영예를 안은 강신태 지회장은 ‘역시 될 만한 인물이 됐다’는 말이 지역사회에서 나오는 인물이다.

  강신태 지회장은 대대로 과천서 살아온 토박이로 전 과천시 초대 새마을협의회장, 과천농협 수석이사, 삼포경로당 회장, 제12대 과천시지회장에 이어 제13대 과천시 지회장에 재선됐다.

  “지난 임기동안 노인회 발전을 위해 해온 노력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아 회원들께 감사드린다”고 밝힌 강 지회장은 “노인들이 사회로부터 존경을 받으며, 행복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힌다.

  그는 매주 2회 이상 경로당에서 점심을 해드리는 ‘우렁각시 사업’ 과 특히 노인들의 삶의 기반이 되는 ‘일자리 늘리기’에 힘을 쏟는 한편 경로당 운영비와 부식비등을 현실에 맞게 인상하도록 시와 협의해 나가겠다는 각오다.

  또 노인의날 행사, 경로당회장단 선진지 견학등 경로당 활성화 사업과 경로당과 기업체 및 단체와의 물질적, 정신적 지원협약을 통해 지역내 나눔사업인 1사1경로당 후원사업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하겠다고 말한다.

  특히, 그는 노인회 숙원사업으로 문원체육공원내 『그라운드골프 전용구장 신축 사업』은 조기에 완공하도록 시와 적극 협의해 나가겠다고도 밝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