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동, 추석 명절 앞두고 봉사와 기부 이어져
중앙동, 추석 명절 앞두고 봉사와 기부 이어져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3.09.20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중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내 홀몸노인들에게 음식 대접

과천은파교회 10kg 쌀 50포 오는 21일 기부 의사 밝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앙동 사회단체의 선행이 이어지고 있다.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9일 ‘행복한 밥상’ 행사를 진행, 홀로 명절을 보내야 하는 홀몸노인들에게 명절음식을 대접했다.  이날 음식은 바리스타의 재능기부와 주민들의 봉사로 운영되는 ‘도란도란 카페’의 수익금으로 준비한 것으로 더욱 의미가 있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1대1 결연을 맺은 어르신과 홀로 명절을 보내시는 어르신들이 오셔서 식사를 맛있게 하시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며 즐겁게 음식을 대접했다. 행사장을 찾은 어르신들은 “지난번 설 명절에도 떡국을 함께 먹으면서 이웃들과 명절 분위기를 느꼈는데 이렇게 추석에도 잊지 않고 명절 밥상을 차려주셔서 외롭지 않고 마음이 너무나 따뜻하다”라고 전했다.

  양경숙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모든 주민이 한마음 한뜻으로 어르신들을 생각하며 만들어진 자리"라며 "준비해주신 손길들, 오셔서 맛있게 식사해주신 어르신들께 모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중앙동에서는 오는 21일 중앙동 관내에 소재한 과천은파교회(목사 김정두)에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10kg 쌀 50포를 중앙동행정복지센터에 기부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김정두 목사는 “어려운 이웃들이 특히 명절 때에 더 소외감을 느끼고 힘들어하는 것 같다”며 “그분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드리고 싶었다”고 말했다. 과천은파교회는 매년 설과 추석 명절 때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쌀을 기부해왔으며, 중앙동 홀몸 어르신 생신 때 생일 케이크를 전달하는 등 이웃사랑을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