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동 송년회 열고 한 해동안 사랑 나눈 7개 나눔가게 대표 표창
원문동 송년회 열고 한 해동안 사랑 나눈 7개 나눔가게 대표 표창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3.12.27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 사회단체에서는 어려운 이웃 위해 280만원 기부도

  한 해 동안 이웃을 위한 기부와 나눔을 실천해온 원문동 주민들이 사회단체 송년 행사를 열고 서로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원문동에서는 지난 19일, 문화교육센터에서 사회단체 송년의 밤 행사를 열고 나눔가게 참여 상점에 대한 표창을 수여하고 기부금 전달행사를 가졌다.

  나눔가게는 원문권역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지난 2018년부터 추진해 온 사업으로, 지역 상점 등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판매 물품이나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하는 사업으로 이날 행사에서는 그동안 꾸준히 나눔가게를 통해 기부를 이어온 목우촌 웰빙마을 과천점, 쌀케이크 가게 라이스마일, CU 과천해오름점, 라이썬케이크, 요리스타, 초록마을 과천갈현점, 호밀호두 과천점 등, 원문동 지역 내 나눔가게 7개 업체에 대한 표창이 수여됐다.

  라이스마일 김보석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후원 물품을 받은 분들이 감사해한다는 얘기를 들으면 보람을 느끼고 행복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송년회에서는 또 원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인 처분이사센터 홍용학 대표가 1백만원, 원문동 주민자치위원회·통장단·새마을부녀회가 각 50만원, 체육회 20만원, 새마을지도자협의회 10만원을 각각 원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정 기탁되어 원문동 내 기초수급자, 차상위, 홀몸 노인등 등 취약계층의 반찬·영양식 지원사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신계용 시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한 해동안 나눔과 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하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이웃을 살피는 문화가 확산되어 행복 도시 과천이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