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굿네이버스 경기중부지부와 손잡고 ‘아동권리’ 높여 나간다
과천시, 굿네이버스 경기중부지부와 손잡고 ‘아동권리’ 높여 나간다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4.04.16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협약 맺고 아동권리 보호 위한 지역사회 기반 마련 공동 보조

  과천시가 굿네이버스와 손잡고 아동의 권리 증진을 위한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시는 지난 5일, 굿네이버스 경기중부지부와 함께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신계용 과천시장과 최주희 굿네이버스 경기 중부지부장 등 관계자 15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굿네이버스 중부지부에는 과천시가 추진중인 '학교로 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 아동참여위원회 운영을 비롯한 아동의 참여권 보장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원한다.

  신계용 시장은 “과천시에서는 미래를 이끌어갈 우리 아동들이 스스로의 권리를 알고 실현하는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면서 “오늘 협약이 그 든든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도 학교, 교육청 등 관계기관과 상호협력해 아동의 권리보호와 신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주희 지부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아동권리 옹호 활동에 적극적으로 협력하며, 아동의 권리를 보호할 수 있는 지역사회 기반을 마련하는 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지난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았으며, 아동친화 인프라 구축 및 다양한 여가활동 지원 등으로 아동의 권리가 존중받고 아동이 살기 좋은 환경을 구축하는 데에 앞장서고 있다. 굿네이버스 경기중부지부는 아동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학대 예방, 아동권리교육 추진 등 아동권리 보호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