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친화도시 조성 위한 시민 원탁토론회 16일 개최
아동친화도시 조성 위한 시민 원탁토론회 16일 개최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2.07.25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고생 및 학교밖 청소년과 보호자, 기관종사자등 80명 참여

 

 

  시가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시민참여 원탁토론회를 개최하고 ‘아이 좋아 과천’을 아동친화도시 슬로건으로 선정하는 등 관련 정책 추진에 힘을 쏟고 있다.

  시는 지난 16일, 아동 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시민참여 원탁토론회를 시청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초·중·고 재학생뿐만 아니라, 학교 밖 청소년, 보호자, 아동 관련 기관 종사자 등 80여 명이 참석해 과천시가 아동친화도시가 되기 위해서 필요한 것들을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시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지역 아동 및 보호자로부터 수렴된 아동권리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향후 시의 아동친화 도시 4개년 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다.

  본격적인 토론에 앞서 참가자들은 지난해 말부터 올해 초까지 시가 아동과 보호자, 아동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실시한 아동친화도 조사 결과를 공유하고, △놀이와 여가 △참여와 시민의식 △안전과 보호 △보건과 사회서비스 △교육환경 △주거환경 등 6개의 아동친화도 영역별로 주제를 정해 의견을 나눴다.

  또한, 각 조에서는 아동친화도시에 관한 슬로건을 정해 발표를 하고 참석자 투표를 통해 ‘아이 좋아 과천!’을 과천시 아동친화도시 슬로건으로 선정했다.

  신계용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우리 사회가 추진해 온 많은 정책이 정작 아동의 의견을 반영하는 데에는 미흡한 부분이 많았다는 생각이 든다”며 “오늘 토론회를 통해 수렴한 의견은 과천시가 아동친화도시로 발돋움하는 데에 소중한 밑거름으로 쓰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아동정책 도출을 위해 관내 아동과 시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도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