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공 함께 머리 맞대고 지역문제 해결한다!
민‧관‧공 함께 머리 맞대고 지역문제 해결한다!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3.07.17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도시공사, 시민들과 소통 통해 수영장 누적대기 문제 해결

 

과천도시공사가 시민들과 소통하며 논의 끝에 수영장 누적 대기자 문제를 해결했다.
  과천도시공사가 시민들과 소통하며 논의한 끝에 만성적인 수영장 누적 대기자 문제를 해결했다.

 

  과천도시공사(이하 공사)가 최근 지난 20년간 만성적으로 일어났던 시민회관 수영장의 장기대기 문제를 민(고객) · 관(과천시) · 공(공사)의 협업을 통해 해결했다고 밝혔다.

  공사에 따르면 과천시민회관 수영장은 1995년 개관 이래 연평균 60만명의 이용객을 자랑하며, 과천시민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그러나 도시 개발과 함께 수요가 점차 증가하면서 시설 수용능력 부족에 직면하게 되었고, 장기간 운동하며 시민회관을 이용해 온 회원들이 계속해서 운동을 하고 있어 새로운 회원들의 이용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다는 것.

  특히, 제2기 재건축인 과천자이, 푸르지오써밋, 위버필드 등의 입주로 인해 체육시설의 누적 대기자 수가 최고조에 이르러, 공사에서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오랜 시간 동안 기존 회원들과 간담회를 진행하며 장기 누적 고객 해소 방안을 논의한 끝에 다양한 대안을 도출했다.

   대안 중에는 1인 1강습반 이용 및 중복 대기 금지, 비활성화 프로그램을 강습반으로 전환, 대기 인원이 많은 강습반부터 주3회와 주2회로 순차적으로 개편하는 등의 의견이 제시됐고 기존 회원들 역시 장기 누적 고객 해소를 위해 강습반 정원을 증원하는 등의 노력을 약속했다.

  이러한 방안들을 기반으로 7월부터 1차 수영프로그램에서 성인 강습반 개편을 시행하였고, 그 결과 성인반 대기 인원은 3,349명에서 694명으로 줄어들었으며, 이러한 추세라면 성인반의 누적 대기 문제는 곧 해결될 것으로 보여 모두가 만족하고 있다는 것.

  신계용 과천시장은 “이번 기회를 계기로 좀 더 많은 시민들이 골고루 시설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다행”이라며 “변화의 처음은 서로가 조금 불편하더라도 서로 소통하고 고민해서 다양한 해결방법을 강구해 나가자”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