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문화재단 ESG 경영 선포
과천문화재단 ESG 경영 선포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3.11.23 0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 환경의 지속가능성 도모 및 공정한 창작환경 조성 목표

2023년~2027년 단계적 로드맵, 구체적 전략과제 선정 발표

  과천문화재단(대표이사 박성택)이 21일 오후 과천시민회관에서 ESG 경영을 선포하고 문화예술 환경의 지속가능성을 도모해가기로 했다.

  과천문화재단 전체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선포식은 ESG 추진절차 및 전략체계 소개, ESG 경영 선언문 낭독, 임직원 ESG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과천문화재단은 공공기관으로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로 나아가기 위한 ESG 경영 목표로 ‘문화예술환경의 지속가능성 도모 및 공정한 창작환경 조성’으로 선정하고 이에 따른 전략과제로 환경적 측면에서는 친환경 창작활동 조성 및 친환경 시설관리,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사업계획을 수립하기로 했다.

  또한 사회적 측면에서는 예술가의 창작활동 보호, 예술의 사회적 가치 실현 및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윤리경영 측면에서는 공시 및 경영정보 공개를 통한 투명성 확보, 주민 소통 및 참여 활성화, 준법 윤리경영 강화 등을 선정했다.

  또한 ESG 경영체계 정착을 위해 2027년 까지 단계적으로 중점 추진영역을 설정하고 부서별 전략과제 실행 및 현안을 발굴해 ESG 경영체계를 고도화한다는 방침이다.

  박성택 대표이사는 “과천문화재단은 친환경 문화활동 체계를 구축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윤리경영을 통해 지속가능한 지역문화재단을 만들어가기위해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